자주묻는질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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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고객이 발급 받은 서류와 진단을 통해 고객이 가입한 보험이 잘못된 계약으로 이루어진 계약인지 여부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추가정보를 수집해 자료를 정리합니다. 


    그리고 양식화된 명시적 자료를 통해 고객 스스로 민원 작성, 접수, 등록을 진행하게 도와드립니다.



    민원제도는 계약 당사자 본인이 신청부터 접수, 민원 글 작성, 등록까지 모든 진행을 직접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. 


    다만 진행 과정에서 민원처리 방법이나 문의가 있으면 추가 상담을 진행하며 고객이 손해 본 보험금을 돌려받을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.


  • - 연금, 저축으로 알고 가입을 했는데 알고 보니 종신보험


    - 암 보험 등으로 가입을 했는데 알고 보니  CI 보험(중대한 질병으로 보험금 법정분쟁 다수)


    - 적금으로 알고 가입을 했는데 알고 보니 저축, 연금보험(은행권 판매)


    - 펀드인줄 알고 가입했는데 알고 보니 변액보험


    - 치아 관련 다 보장이 되는 줄 알고 가입한 치아보험


    - 통합보험에 나도 모르는 과도한 적립보험료가 있는 경우


    - 브리핑 영업, CEO Plan 등으로 인한 보험 피해


    - 이 외에도 본인이 억울하다고 생각하는 보험


    등등이 있습니다.

  • 상단의 "고객센터 > 서비스의뢰방법" 메뉴에 나오는, STEP 1의 링크를 이용하시거나, 


   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‘내 보험 찾아줌’ ‘내 보험 다보여’ 를 검색하셔서 본인 인증 후 실효 및 해약, 유지되고 있는 보험들을 확인하시면 됩니다.

  • 걸리는 시간은 상황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. 짧게는 추가 서류를 요청하는 순간부터 길게는 수개월이 걸리기도 합니다. 

  • 해지된 계약은 

    해지 확인서 (보험사마다 용어가 다를 수 있으니 총 납입보험료와 해지환급금 확인 가능한 서류) 등을 보험사 콜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고,


    유지 및 실효 계약은 

    보험 증권과 총 납입보험료 예상 해지 환급금 등을 보험사 콜센터를 통해 확인 후 연락바랍니다.


  • 아닙니다. 상황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.


    자세한 부분은 상단의 "잘못된보험환불컨설팅 > 상담신청" 메뉴를 이용하시거나 담당 매니저님에게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.